• 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합창단소개합창단소개

고양시 남성합창단은 1991년 3월에 창단한 순수한 아마추어 합창단입니다.


단원들은 3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의 남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들 특유의 삶에 대한 활력과 자신감으로 사회생활을 해온 사람들로 음악을 통해 서로 끈끈한 공동체적 유대감을 갖고 고양지역의 문화를 풍요롭게하는데 작지만 의미있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고양시 남성합창단은 오랜 연륜만큼 여러 경연대회에서 실력을 인정을 받았습니다. 수차례에 걸쳐 난파음악제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고, 부산 세계합창올림픽에도 참가하기도 하였으며, 제1회 동강물소리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동상, 제1회 행주합창 페스티발에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역사회의 의미있는 수많은 활동과 행사에 초청공연이나 찬조공연, 위문공연등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협력해 왔습니다.


또한 남성합창의 일반적인 레파토리 뿐아니라 전통적인 수도원미사곡(Carmina Burana)을 전곡을 암보로 완창하는 가하면, 베토벤 심포니 9번 코랄환타지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하기도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형 연주만이 아니라 가족음악회와 같은 작은 작은연주회도 여러차례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공연을 펼쳐왔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최근 몇 년동안의 정기공연은 기존의 공연양식을 과감히 탈피하여 2006년 제15회정기연주회는 '연극이 있는 음악회', 제16회 정기연주회는 '아빠의 시간여행', 제 17회 정기연주는 '희망의 노래'등 테마와 이야기, 영상과 연극등의 퍼포먼스를 결합한 독특한 방식의 연주를 시도하면서 합창문화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본 합창단은 2003년 11월에 고양시립합창단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고양시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아마추어 합창단이 갖는 편안한 지위와 독특한 역할을 충분히 활용하여, 초청공연, 찬조공연, 위문공연등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여유롭고 따뜻하게 할수 있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 연주를 해왔습니다.
합창단소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23 청구코아 203호 두레플러스아트홀      
COPYRIGHT (C) 2013 Goyang city male choir. ALL RIGHTS RESERVED.